강릉관광지

  • Home
  • 여행안내
  • 강릉관광지
경포대

경포대

강릉관광지

강릉시내에서 북동쪽으로 6km쯤 떨어진 해수욕장이다.
관동팔경의 하나인 경포대와 아름다운 석호인 경포호가 근처에 있다.

길이 1.8km 의 이 해수욕장은 평균수심 1~2m, 경사도 10도 안팎이어서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울창하여 풍치가 그윽하고, 각종 위락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여름 휴가철마다 수많은 피서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또한, 오대산국립공원이 가까이에 있어서 산과 바다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봄은 오리바위와 십리바위에서 밀려와 하얀 모래밭에 흰 빛깔을 내는 초록빛 바다, 여름은 이글이글 타는 더위 속에 추억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바다.

정동진

정동진

강릉관광지

강원도 강릉시에 조그만 바닷가로 전국에서 가장 해안에 가까운 역이 있는 곳이다.
인기 TV드라마 모래시계 의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지명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의 정동쪽에 자리잡고 있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강릉에서 7번 국도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바닷가와 나란히 기암절벽이 굽이 굽이 이어지고 그 아래 우거진 송림 사이로 아기자기한 백사장이 펼져진다.
정동진역은 모래시계의 무대로 알려지면서 주말이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잦다.
바다와 소나무, 한적한 역사와 기차라는 낭만적인 경치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정동진의 제 1경은 일출이다.

소나무와 철길이 어우러진 일출장면은 이곳 정동진 만의 자랑이다.

오죽헌

오죽헌

강릉관광지

오죽헌은 조선시대의 대학자 율곡 이이와 관련하여 유명해진 강릉 지역의 대표적인 유적지이다.
오죽헌은 조선 초기의 건축물로, 건축사적인 면에서 중요성을 인정받아 1963년 보물 제165호로 지정됐다.

이 곳 몽룡실에서 율곡 이이가 태어났다고 한다.
경내에는 오죽헌을 비롯하여 문성사(文成祠), 사랑채, 어제각, 율곡기념관, 강릉시립박물관 등이 있다. 문성사는 율곡의 영정을 모신 사당이며, 어제각은 율곡의 저서 <<격몽요결>>과 율곡이 유년기에 사용 하였던 벼루(용연)를 보관하기 위한 유품소장각이다.

한편 율곡기념관은 율곡의 저서와 신사임당의 유작을 비롯하여 매창·옥산 이우 등 율곡 일가의 유품 전시관이다.
강릉시는 1961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0월 25, 26일 율곡을 추모하는 율곡제전을 봉행하고 있다.

평창펜션마을

업체명 : 평창펜션마을
대표자 : 소경자
사업자번호 : 226-11-63388
통신판매번호 : 2014-강원평창-105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원복길 458-62

BANK INFO

농협 351-0885-1125-13 예금주 : 소경자평창펜션마을